오직 성경!

마당쇠(senir) 2011-09-08 11:27


성경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성령의 감동을 입은 사람들이 그리스도 예수에 대하여 증거 하신 기록의 말씀입니다.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신바『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그러나 너희가 영생을 얻기 위하여 내게 오기를 원하지 아니하는도다』(요 5:39-40) 하신 증거와 같습니다.

성경에 기록한 말씀 밖으로 넘어가는 사람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에서 벗어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성경이『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위하여 이 일에 나와 아볼로를 가지고 본을 보였으니 이는 너희로 하여금 기록한 말씀 밖에 넘어가지 말라 한 것을 우리에게서 배워 서로 대적하여 교만한 마음을 먹지 말게 하려 함이라』(고전 4:6) 라고 가르치고 있는 것입니다.

성경에 그 이름이 있는 그의 거룩한 사도들과 선지자들에게 성령으로 나타내신 성경 외에 다른 사람들의 책들로는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기록된바『이제 그의 거룩한 사도들과 선지자들에게 성령으로 나타내신 것 같이 다른 세대에서는 사람의 아들들에게 알게 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이방인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후사가 되고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예하는 자가 됨이라』(엡 3:5-6) 하신 증거와 같은 것입니다.

이는 주의 거룩한 사도께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낳은 참 아들에게『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 3:15) 하신 증거대로 오직 성경만이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사도들의 말이 곧 하나님의 말씀이시므로 그들의 기록이 곧 성경입니다. 증거 하신바『이러므로 우리가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 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속에서 역사하느니라』(살전 2:13) 하신 기록과 같습니다.

증거 하신바『또 우리 주의 오래 참으심이 구원이 될 줄로 여기라 우리 사랑하는 형제 바울도 그 받은 지혜대로 너희에게 이같이 썼고 또 그 모든 편지에도 이런 일에 관하여 말하였으되 그 중에 알기 어려운 것이 더러 있으니 무식한 자들과 굳세지 못한 자들이 다른 성경과 같이 그것도 억지로 풀다가 스스로 멸망에 이르느니라』(벧후 3:15-16) 하신 기록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하므로 또한 사랑하신 사도로『지내쳐 그리스도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마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이 사람이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요이 1:9) 라고 그리스도 교훈 곧 성경 안에 거하는 이 사람이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고 영원한 안식을 누릴 것입니다.

이러하므로 선지자의 글에『보아스가 룻에게 이르되 내 딸아 들으라 이삭을 주우러 다른 밭으로 가지 말며 여기서 떠나지 말고 나의 소녀들과 함께 있으라』(룻 2:8) 라고 증거하고 있으며 또다시『나오미가 자부 룻에게 이르되 내 딸아 너는 그 소녀들과 함께 나가고 다른 밭에서 사람을 만나지 아니하는 것이 좋으니라』(룻 2:22) 라고 증거 하신 것입니다.

보아스는 다른 이 곧 하나님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새 남편이신 그리스도 예수이심을, 나오미는 또 다른 보혜사 진리의 성령이심을 깨달은 사람들은 참으로 복 있는 사람들입니다. 이제까지 나를 보아스의 밭에서 떠나지 않게 하시고 다른 밭에서 사람을 만나지 않도록 교훈하시고 인도해 주신 보아스와 나오미께 엎드려 감사와 찬송을 드립니다.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