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주의 아들은 아래서, 복의 아들은 위에서

마당쇠(senir) 2008-06-29 14:33

하나님의 성품은 저주와 복입니다. 불순종에는 저주요 순종에는 복입니다. 창조의 순서 또한 불순종이 먼저요 순종이 나중입니다. 불순종에는 사망이요 순종에는 생명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저주의 대상을 창조 하셨고 저 세상에서는 복의 대상을 지으십니다. 저주의 대상도 하나님의 형상이요 복의 대상도 하나님의 형상입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사람이라 하며 사람은 하나님의 형상이므로 불순종의 사람을 불순종의 아들이라 하고 순종의 사람을 순종의 아들이라 합니다.

성경은 불순종의 아들을 첫 아담이라 하며 순종의 아들을 마지막 아담이라 합니다. 또한 첫 아담은 아래서 났고 마지막 아담은 위에서 나셨다고 말씀하십니다. 기록된바『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아래서 났고 나는 위에서 났으며 너희는 이 세상에 속하였고 나는 이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느니라』(요 8:23)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또한 성경이 불순종의 사람과 순종의 사람에 대하여 자세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기록하시기를『한 사람의 순종치 아니함으로 많은 사람이 죄인 된 것 같이 한 사람의 순종하심으로 많은 사람이 의인이 되리라』(롬 5:19)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순종치 아니한 사람과 순종하신 사람은 전혀 다른 사람입니다. 이는 계집종 하갈에게서 난 이스마엘과 자유 하는 여자 사라에게서 난 이삭이 다른 사람임과 같고 또한 한사람 이삭으로 잉태한 리브가의 태중에 에서와 야곱이 다른 사람임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므로 아래서 난 첫 아담은 다시 위에서 날 수 없으며 첫 아담이 결코 마지막 아담이 될 수 없습니다. 이는 아래서 난 첫 아담은 본질상 저주의 사람이고 위에서 난 마지막 아담만이 본질상 복의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첫 아담 곧 불순종의 사람의 창조는 창세기에 기록된 대로 끝이나 저주의 사망이 이미 확정되었습니다. 기록된바『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창 2:17) 하신 맹세로 세운 언약을 불순종하므로 저주의 창조로 종결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이『하나님의 지으시던 일이 일곱째 날이 이를 때에 마치니 그 지으시던 일이 다하므로 일곱째 날에 안식하시니라 하나님이 일곱째 날을 복 주사 거룩하게 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그 창조하시며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 날에 안식하셨음이더라』(창 2:2-3) 라고 기록하셨고 이 첫 창조는 저주의 창조였으므로『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고전 15:22) 라고 증거 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마귀는 첫 창조와 마지막 창조 곧 저주와 복을 혼돈하게 하여 불순종의 자녀도 첫 아담과 같이 불순종 하지만 않으면 순종의 자녀로 회복 될 수 있다고 미혹하고 있습니다. 이는 거짓인 것이 아래서 난 자는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므로 천번 다시나도 본질은 그대로 불순종의 자녀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이 이에 대하여『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살후 2:9-12) 라고 증거 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하므로 위에서 나신 자 순종의 사람 곧 복의 아들이『육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영이니 내가 네게 거듭(위에서)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기이히 여기지 말라』(요 3:6-7) 라고 지금까지도 증거하고 계신 것입니다.

“저주의 아들은 아래서, 복의 아들은 위에서”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