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만 죽은 복음?
마당쇠(senir) 2007-11-30 08:31
많은 사람들이 예수만 죽은 복음(?)에 미혹되고 있습니다. 이는 처음교회 때에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기록한바『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고후 11:4) 라는 증거와 같은 것입니다.
하나님의 아들이 육체로 세상에 오신 것은 혈육에 속해있는 자녀들과 혈육에서 함께 죽어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려 함입니다. 기록된바『자녀들은 혈육에 함께 속하였으매 그도 또한 한 모양으로 혈육에 함께 속하심은 사망으로 말미암아 사망의 세력을 잡은 자 곧 마귀를 없이 하시며 또 죽기를 무서워하므로 일생에 매여 종 노릇 하는 모든 자들을 놓아주려 하심이니 이는 실로 천사들을 붙들어 주려 하심이 아니요 오직 아브라함의 자손을 붙들어 주려 하심이라 그러므로 저가 범사에 형제들과 같이 되심이 마땅하도다 이는 하나님의 일에 자비하고 충성된 대제사장이 되어 백성의 죄를 구속하려 하심이라 자기가 시험을 받아 고난을 당하셨은즉 시험 받는 자들을 능히 도우시느니라』(히 2:14-18)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고 또한『그러므로 세상에 임하실 때에 가라사대 하나님이 제사와 예물을 원치 아니하시고 오직 나를 위하여 한 몸을 예비하셨도다 전체로 번제함과 속죄제는 기뻐하지 아니하시나니 이에 내가 말하기를 하나님이여 보시옵소서 두루마리 책에 나를 가리켜 기록한 것과 같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시니라』(히 10:5-7)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하나님의 일에 자비하고 충성된 대제사장이 되신 예수에 대하여 성경은『저가 저 대제사장들이 먼저 자기 죄를 위하고 다음에 백성의 죄를 위하여 날마다 제사 드리는 것과 같이 할 필요가 없으니 이는 저가 단번에 자기를 드려 이루셨음이니라』(히 7:27) 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예수만 죽은 복음(?)은 다른 복음입니다. 만일 자기만 죽은 예수라면 이 예수는 다른 예수요 그 영 또한 다른 영입니다.
첫 하와를 꾀던 옛 뱀 곧 사단은 지금도 예수만 죽은 복음(?)으로 마지막 하와(교회)를 꾀고 있습니다. 이는 대제사장의 속죄제만 있고 백성의 속죄제는 없게 하여 모든 사람으로 멸망에 이르게 하려 함입니다.
만일 예수만 죽은 복음(?)이 복음이라면『무리와 제자들을 불러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막 8:34) 하신 말씀은 거짓말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복음은 예수의 죽음과 사람의 죽음이 하나일 때만 복음입니다. 기록된바『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노릇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이는 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의롭다 하심을 얻었음이니라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그와 함께 살줄을 믿노니 이는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사셨으매 다시 죽지 아니하시고 사망이 다시 그를 주장하지 못할 줄을 앎이로라』(롬 6:6-9) 하신 증거와 같고 또한『미쁘다 이 말이여, 우리가 주와 함께 죽었으면 또한 함께 살 것이요 참으면 또한 함께 왕 노릇 할 것이요 우리가 주를 부인하면 주도 우리를 부인하실 것이라』(딤후 2:11-12) 하신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하므로『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의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갈 1:7-9) 입니다.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