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 죄인들과 같이 혈육에 참여하신 것은?
마당쇠(senir) 2006-06-28 18:08
하나님께서 혈육에 속한 많은 자녀를 구원 하시려고 그 아들 그리스도를 아브라함과 다윗의 혈통 곧 사람들과 동일한 몸을 입게 하셨습니다.
보내심을 받으신 아들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자기가 입으신 불순종의 육의 몸을 십자가에서 벗으므로 하나님의 뜻을 다 이루셨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은『그리스도의 사랑이 우리를 강권하시는도다 우리가 생각건대 한 사람이 모든 사람을 대신하여 죽었은즉 모든 사람이 죽은 것이라』(고후 5:14) 증거 하셨고 또한『그는 육체에 계실 때에 자기를 죽음에서 능히 구원하실 이에게 심한 통곡과 눈물로 간구와 소원을 올렸고 그의 경외하심을 인하여 들으심을 얻었느니라』(히 5:7) 라고 증거 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다윗의 혈통으로 입으셨던 몸은 사람들과 동일한 불순종을 원하는 몸이셨습니다. 그러므로『내가 아무 것도 스스로 할 수 없노라 듣는 대로 심판하노니 나는 나의 원대로 하려 하지 않고 나를 보내신 이의 원대로 하려는고로 내 심판은 의로우니라』(요 5:30) 라고 증거 하셨고 또한 이와 같이『가라사대 아바 아버지여 아버지께는 모든 것이 가능하오니 이 잔을 내게서 옮기시옵소서 그러나 나의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옵소서....』(막 14:36) 라고 말씀 하신 것입니다. 그가 입으셨던 사람의 원(뜻)은 하나님의 원(뜻)과 다릅니다. 그러나 그 몸 안에는 하나님의 아들이 계셨으므로 죽기까지 복종 하셨습니다. 기록되기를『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빌 2:8) 라고 증거 된 것입니다.
육의 몸이 없이는 신령한 몸을 이룰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고전 15:44) 라고 증거 된 것입니다.
세상에 오셨던 그리스도의 몸은 세상 사람들과 동일하나 그 속의 생명이 다를 뿐입니다. 그는 이미 아들로 하나님의 뜻을 행하시려고 사람과 동일한 몸을 입으셨고 구원 얻을 우리는 다시 거듭나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어 그가 세상에서 어떠하셨던 것 같이 그의 장성한 분량에 이르게 하는 것이 하나님께서 그리스도를 사람 되게 하신 비밀의 뜻입니다.
사람은 부정모혈로만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첫 아담은 분명 사람이나 부정모혈에서 난 사람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지으신 사람입니다. 그렇다고 그들이 사람과 다르다고 할 수 없습니다.
부정모혈로 이루어진 사람만이 모든 사람과 같은 사람이라면 아브라함의 독자 이삭도 모든 사람과 다른 사람이었을 것입니다. 이는 이삭의 잉태는 부정만 있었고 모혈이 없었습니다. 기록되기를『아브라함과 사라가 나이 많아 늙었고 사라의 경수는 끊어졌는지라』(창 18:11) 입니다.
하나님은 죽은 자도 살리시고 없는 것도 있는 것같이 부르시는 이십니다. 이삭이 난자 없이 이루어진 몸이면 그리스도의 몸은 정자 없이 이루어진 몸 입니다. 이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몸이 사람의 몸과 동일하지 않다는 것이 곧 미혹의 영입니다. 증거 되기를『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시험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니라 하나님의 영은 이것으로 알지니 곧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신 것을 시인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요 예수를 시인하지 아니하는 영마다 하나님께 속한 것이 아니니 이것이 곧 적그리스도의 영이니라 오리라 한 말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이제 벌써 세상에 있느니라』(요일 4:1-3)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우리와 같다는 것이 아닙니다. 그가 입으셨던 몸이 사람의 몸과 같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가 죄 없으셨던 것은 그 몸 안에는 하나님의 아들 곧 그리스도가 계셨기에 세상을 이기신 것이고 그 몸을 십자가에 못 박아 승리 하신 것입니다.
기록되기를『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 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히 4:15) 고 증거 하셨고 또한『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 하시니라』(요 16:33) 하셨으며 또다시『정사와 권세를 벗어버려 밝히 드러내시고 십자가로 승리하셨느니라』(골 2:15) 라고 증거 된 것입니다.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