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 안에
마당쇠(senir) 2006-04-06 22:11
다니엘님에게 빛을 비춰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만일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그리스도는 또한 우리 안에는 계십니다.
그리스도 안에는 하나님이 계시고 하나님이 계신 곳에는 하나님의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십니다.
그러므로『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 편에 앉히사 모든 정사와 권세와 능력과 주관하는 자와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또 만물을 그 발 아래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주셨느니라』(엡 1:20-22) 라고 증거 된 것입니다.
주는 영이시므로 그리스도 안은 곧 영안입니다. 이러므로 영으로 난 자들만이 그리스도 안 곧 영안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은『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라고 증거 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자 안에는 또한 주의 영이 계십니다. 이러하므로『주는 영이시니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느니라』(고후 3:17) 라고 성경이 증거 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에게는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과 또한 그리스도 밖에 있는 두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은 신령한 몸의 사람이고 그리스도 밖에 있는 사람은 육의 몸의 사람입니다.
이에 대하여 먼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 바울이『내가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한 사람을 아노니 십사 년 전에 그가 셋째 하늘에 이끌려 간 자라 (그가 몸 안에 있었는지 몸 밖에 있었는지 나는 모르거니와 하나님은 아시느니라)』(고후 12:2) 라고 증거 하신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 있다는 사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한 책은 바로 성경뿐입니다. 성경은 곧 그리스도에 대한 기록이며 또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나를 발견하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진리이신 그리스도는 성경 외에 다른 책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저는 말씀이 육신 되신 그리스도를 소개할 뿐입니다. 곧 예수의 증거인데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으로만 증거 될 뿐입니다. 친히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신바『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요 15:26-27) 라고하신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므로 성령이 없는 사람은 그리스도와 아무 상관도 없습니다. 그래서『....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고전 12:3) 라고 증거 된 것입니다.
다니엘님에게 권면합니다. 곧『형제들아 내가 너희를 위하여 이 일에 나와 아볼로를 가지고 본을 보였으니 이는 너희로 하여금 기록한 말씀 밖에 넘어가지 말라 한 것을 우리에게서 배워 서로 대적하여 교만한 마음을 먹지 말게 하려 함이라』(고전 4:6) 라는 권면입니다.
저의 주님이 또한 다니엘님의 주님이십니다. 기록된바『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차별이 없음이라 한 주께서 모든 사람의 주가 되사 저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부요하시도다』(롬 10:12) 하심과 같습니다. 이러므로 우리는 형제일 뿐 아무도 지도자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기록되기를『또한 지도자라 칭함을 받지 말라 너희 지도자는 하나이니 곧 그리스도니라』(마 23:10) 하신 말씀과 같습니다.
주의 영께서 형제님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셔서 하나님의 비밀이신 그리스도를 깨닫게 하시기를 원합니다.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취어 있습니다. 믿음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이 아니고는 하나님과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증거된바『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딤후 3:15) 하심과 같습니다.
넘치는 주님의 은혜와 진리가 형제님과 그리스도 예수안에 거하기를 사모하는 모든 이에게 함께 하시기를 원합니다.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