샛별이 마음에 떠오르면?

2006-12-18 13:06

샛별이 마음에 떠오르면 날이 새어 어두움은 끝이 납니다. 성경에『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별이라 하시더라』(계 22:16) 라고 증거하신 대로 예수는 밤이 끝나는 광명한 새벽별이 분명합니다.

사람이 만일 어두운 데 비취는 등불(육신)의 예수만 알고 마음에 떠오르는 샛별(영)의 예수를 경험하지 못했다면 이 사람은 어둠(육)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기록된바『또 우리에게 더 확실한 예언이 있어 어두운데 비취는 등불과 같으니 날이 새어 샛별이 너희 마음에 떠오르기까지 너희가 이것을 주의하는 것이 가하니라』(벧후 1:19) 라고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샛별이 마음에 떠오르지 않은 사람은 어두움의 일을 벗을 수가 없습니다. 이는 성경에 기록된 예수만 알고 마음에 떠오르는 예수는 아직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밤이 깊고 낮이 가까웠으니 그러므로 우리가 어두움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낮에와 같이 단정히 행하고 방탕과 술 취하지 말며 음란과 호색하지 말며 쟁투와 시기하지 말고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롬 13:12-14) 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러므로 샛별이 마음에 떠오를 사람들에 대하여 성경은 미리『내 영광아 깰지어다 비파야, 수금아, 깰지어다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시 57:8) 라고 증거하셨고 또다시『여호와의 손에서 그 분노의 잔을 마신 예루살렘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일어설지어다 네가 이미 비틀걸음 치게 하는 큰 잔을 마셔 다하였도다』(사 51:17) 라고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성경은 그 날에 대하여『장차 말하기를 돋우고 돋우어 길을 수축하여 내 백성의 길에서 거치는 것을 제하여 버리라 하리라 지존무상하며 영원히 거하며 거룩하다 이름하는 자가 이같이 말씀하시되 내가 높고 거룩한 곳에 거하며 또한 통회하고 마음이 겸손한 자와 함께 거하나니 이는 겸손한 자의 영을 소성케 하며 통회하는 자의 마음을 소성케 하려 함이라 내가 영원히는 다투지 아니하며 내가 장구히는 노하지 아니할 것은 나의 지은 그 영과 혼이 내 앞에서 곤비할까 함이니라 그의 탐심의 죄악을 인하여 내가 노하여 그를 쳤으며 또 내 얼굴을 가리우고 노하였으나 그가 오히려 패역하여 자기 마음의 길로 행하도다 내가 그 길을 보았은즉 그를 고쳐 줄 것이라 그를 인도하며 그와 그의 슬퍼하는 자에게 위로를 다시 얻게 하리라 입술의 열매를 짓는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먼 데 있는 자에게든지 가까운 데 있는 자에게든지 평강이 있을지어다 평강이 있을지어다 내가 그를 고치리라 하셨느니라』(사 57:14-19) 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는 곧『성령이 이로써 보이신 것은 첫 장막이 서 있을 동안에 성소에 들어가는 길이 아직 나타나지 아니한 것이라 이 장막은 현재까지의 비유니 이에 의지하여 드리는 예물과 제사가 섬기는 자로 그 양심상으로 온전케 할 수 없나니 이런 것은 먹고 마시는 것과 여러 가지 씻는 것과 함께 육체의 예법만 되어 개혁할 때까지 맡겨 둔 것이니라』(히 9:8-10) 라고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마음에 떠오르는 샛별은 육의 몸으로 오셨던 예수도 아니고 신령한 몸으로 두 번째 세상에 다시 들어오실 예수도 아니며 지금 우리 마음에 임하신 하나님의 영 곧 그리스도의 영이십니다. 기록된바『만일 너희 속에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면 너희가 육신에 있지 아니하고 영에 있나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의 영이 없으면 그리스도의 사람이 아니라』(롬 8:9)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 샛별이 마음에 떠오르면『시온이여 깰지어다 깰지어다 네 힘을 입을지어다 거룩한 성 예루살렘이여 네 아름다운 옷을 입을지어다 이제부터 할례받지 않은 자와 부정한 자가 다시는 네게로 들어옴이 없을 것임이니라』(사 52:1) 하신 예언의 말씀과 또한『너희가 전에는 어두움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엡 5:8-9) 하신 말씀이 모두 이루어질 것입니다.

그리하면 주 예수께서 친히 말씀하신바『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예수께서 아직 영광을 받지 못하신고로 성령이 아직 저희에게 계시지 아니하시더라)』(요 7:38-39) 하신 증거의 말씀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