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으로 그리스도와 하나 되지 아니하면?
2006-07-24 11:57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그리스도와 하나 된 나를 발견하면 그의 죽음이 나의 죽음이 되고 또한 그의 살리심이 곧 나의 살리심이 되어 이제는 내가 육신에 있지 않고 그리스도와 함께 영에 있어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됩니다.
이는 첫 열매되신 그리스도께서 자기 안에 있는 믿음으로 먼저 하나님과 하나 된 보배로운 믿음의 비밀과 동일한 것입니다. 기록된바『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요 6:57)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고 또한『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저희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요 17:22)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성경은『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빌 3:7-9) 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그와 함께 율법을 향하여 죽은 나를 발견하고 또한 그 안에서 하나님을 향하여 다시 살리심을 받으신 그와 함께 살리심을 받은 나를 발견하게 하시는 은혜와 진리는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독생자 예수로 말미암아 천하 만민에게 주신 최상의 선물입니다.
증거된바『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요 3:16)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 선물 안에는 나로서는 할 수 없는 나의 옛 사람의 죽음도 있고 나로서는 도저히 이룰 수 없는 나의 새 사람의 의도 그 안에 있습니다. 이는 오직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보배로운 믿음으로만 이루어지고 나타나지는 하나님의 선물의 증거들입니다.
이는 믿음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죽어 죄 없이함을 받은 자에게 주시는 선물 곧 성령으로 알게 되는 것입니다. 기록된바『....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이 약속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데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행 2:38-39)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말씀이 육신 되게 하사 세상에 보내신 독생자와 믿음으로 하나 되는 것이 곧 구원입니다. 이러므로 그리스도가 곧 구원이요 믿음으로 말미암아 얻는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입니다. 기록되기를『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8)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므로 성경은『너희는 하나님께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고 예수는 하나님께로서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속함이 되셨으니 기록된바 자랑하는 자는 주 안에서 자랑하라 함과 같게 하려 함이니라』(고전 1:30-31) 라고 기록된 것입니다.
그리스도와 나를 하나 되게 하신 하나님의 뜻이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 믿음 안에서 이루어질 때『....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 6:10) 하신 기도가 응하게 될 것입니다.
뜻이 하늘에서 이룬 것은 바로『아버지여 창세전에 내가 아버지와 함께 가졌던 영화로써 지금도 아버지와 함께 나를 영화롭게 하옵소서』(요 17:5) 하신 주님의 기도와 같고 또한『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저희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저희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요 17:22) 하신 기도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므로 그리스도와 내가 믿음으로 하나가 되지 아니하면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발견될 수 없고 그리스도 안에서 내가 발견되지 아니하면 내가 하나님의 자녀라는 말은 모두 거짓입니다.
씨 안에는 열매 곧 씨가 또 들어있듯이 그리스도 안에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반드시 들어 있습니다. 이러므로 씨와 열매가 하나이듯이 그리스도와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입니다. 씨에서 또 씨가 나오지 아니하면 참 생명이 아닙니다. 기록된바『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아닙니다.
이러하므로 성경은 그리스도가 자기 안에서 그 씨를 보게 될 것이라고 미리 증거하고 있습니다. 기록되기를『여호와께서 그로 상함을 받게 하시기를 원하사 질고를 당케 하셨은즉 그 영혼을 속건제물로 드리기에 이르면 그가 그 씨를 보게 되며 그 날은 길 것이요 또 그의 손으로 여호와의 뜻을 성취하리로다』(사 53:10)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그가 자기 안에서 그 씨를 보게 된 날, 이 날은 길고 한없이 길 것입니다.『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심판에 이르지 아니하나니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겼느니라』(요 5:24)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