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도 하나님을 주(主)라고 부름은?
2006-04-17 12:04
사단도 하나님의 지으신 피조물입니다. 말씀에『여호와 하나님의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창 3:1) 라고 기록되었고 또한『용을 잡으니 곧 옛 뱀이요 마귀요 사단이라....』(계 20:2) 하신 증거와 같이 옛 뱀 곧 사단은 하나님의 지으신 피조물이며 하나님의 부리시는 악한 종입니다.
말씀에『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요 1:3) 증거하셨고 또한『천지가 주의 규례대로 오늘까지 있음은 만물이 주의 종이 된 연고니이다』(시 119:91) 하신 증거와 같이 만물 중에 가장 간교한 사단도 지은바 된 피조물이며 하나님께서 부리시는 악한 종입니다.
이러므로 사단도 하나님을 주(主)시라고 부르는 것은 마땅합니다. 기록되기를『사단이 여호와께 대답하여 가로되 욥이 어찌 까닭없이 하나님을 경외하리이까 그와 그 집과 그 모든 소유물을 산울로 두르심이 아니니이까 주(主)께서 그 손으로 하는 바를 복되게 하사 그 소유물로 땅에 널리게 하셨음이니이다 이제 주(主)의 손을 펴서 그의 모든 소유물을 치소서 그리하시면 정녕 대면하여 주(主)를 욕하리이다』(욥 1:9-11) 라고 증거하신 것입니다.
이에 대하여 성경은『하나님의 부리신 악신이 사울에게 이를 때에 다윗이 수금을 취하여 손으로 탄즉 사울이 상쾌하여 낫고 악신은 그에게서 떠나더라』(삼상 16:23) 라고 기록되었고 또한『하나님이 아비멜렉과 세겜 사람들 사이에 악한 신을 보내시매 세겜 사람들이 아비멜렉을 배반하였으니....』(삿 9:23) 라고 확실하게 증거하고 있습니다.
사단이 제아무리 악하고 간교하게 지음을 받았어도 하나님의 허락이 없이는 결코 자의로는 아무 일도 할 수 없습니다. 기록된바『여호와께서 사단에게 이르시되 내가 그를 네 손에 붙이노라 오직 그의 생명은 해하지 말지니라』(욥 2:6)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므로 하나님께서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한 옛 뱀을 지으신 것은 진리를 순종하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를 심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곧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할 악한 종으로 지으신 것입니다. 기록되기를『여호와께서 온갖 것을 그 씌움에 적당하게 지으셨나니 악인도 악한 날에 적당하게 하셨느니라』(잠 16:4)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므로 성경은 사단에 대하여 더욱 자세하게『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살후 2:9-12) 라고 증거하신 것입니다.
애굽 왕 바로에 대한 기록에서도 사단으로 바로의 마음을 강퍅하게 하신 것입니다. 기록된바『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가 애굽으로 돌아가거든 내가 네 손에 준 이적을 바로 앞에서 다 행하라 그러나 내가 그의 마음을 강퍅케 한즉 그가 백성을 놓지 아니하리니....』(출 4:21) 라고 하신 증거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이러하므로 성경은『그런즉 하나님께서 하고자 하시는 자를 긍휼히 여기시고 하고자 하시는 자를 강퍅케 하시느니라』(롬 9:18) 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긍휼히 여길 자에게는 성령으로 역사 하시고 강퍅케 할 자에게는 악한 영으로 역사하십니다. 그런즉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이라고 증거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성령으로 주(主)시라 하는 것과 악령으로 주(主)라 하는 것은 판이하게 다릅니다. 성경에 구원 얻을 자들에 대하여는『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알게 하노니 하나님의 영으로 말하는 자는 누구든지 예수를 저주할 자라 하지 않고 또 성령으로 아니하고는 누구든지 예수를 주시라 할 수 없느니라』(고전 12:3) 라고 증거하셨고 구원 얻지 못할 자들에 대하여는『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 7:22-23) 라고 증거하신 것입니다.
이러므로 성경에『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롬 10:13) 라고 기록된 “누구든지”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부르는 모든 자들에게 해당되는 말씀임이 분명합니다. 곧 성령으로 부르는 주의 이름이지 악령으로 부르는 주의 이름이 아닙니다.
이러하므로 육신에 있는 자들이 부르는 주의 이름은 사단에 유혹에 빠져 육신의 소욕으로 부르는 주의 이름이고 육신에 있지 않고 영에 있는 자들이 부르는 주의 이름은 성령의 소욕으로 부르는 주의 이름입니다.
이러므로 사단이 부르는 주의 이름 곧 육으로 주의 이름을 부르는 것으로는 결코 구원에 이를 수 없습니다. 기록된바『그런즉 저희가 믿지 아니하는 이를 어찌 부르리요 듣지도 못한 이를 어찌 믿으리요 전파하는 자가 없이 어찌 들으리요』(롬 10:14) 하신 믿음의 말씀과 같은 것입니다.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