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 받은 사람의 삶!
2004-07-28 10:33
구원 받은 사람은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입니다. 이는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불순종의 머리는 베어 버리고 순종의 새 머리이신 그리스도와 연합되어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아 그리스도와 한 몸을 이룬 그리스도 예수의 몸입니다.
그러므로 구원 받은 사람은 새 머리이신 그리스도께서 원하시는 대로 새로운 삶을 살게 됩니다. 만일 구원 받았다 하는 사람에게 새로운 그리스도의 삶이 없다면 그 구원은 거짓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와 합하지도 않은 거짓 구원에 속아 부끄럽고 망령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머리가 깨끗하면 몸도 깨끗하고 머리가 거룩하면 몸도 거룩합니다. 만일 그렇지 아니하면 이는 조작된 마네킹이지 참 생명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와 연합된 몸이 아니면서도 구원을 얻었다고 거짓말은 할 수 있으나 그 거짓으로 하나님 나라에는 들어갈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의 나라에는 그리스도의 몸이 된 자들이 그 머리와 함께 들어가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하여 말씀하시기를『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골 3:9-10) 하셨고 또다시『개들과 술객들과 행음자들과 살인자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및 거짓말을 좋아하며 지어내는 자마다 성 밖에 있으리라』(계 22:15) 하셨습니다.
이 악한 세대에 구원에 대한 거짓말이 온 세상을 덮고 있습니다. 이는 기록된 대로『또 아는 것은 우리는 하나님께 속하고 온 세상은 악한 자 안에 처한 것이며....』(요일 5:19) 하심과 같은 것입니다.
거짓 구원에 속해 있는 자들에게 주께서 말씀하시기를『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요 8:44) 하심같이 오늘날도 새 생명의 행위가 없으면서도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다 하는 거짓말장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온전한 믿음은 그와 함께 죽고 그와 함께 다시 산 증거가 있습니다. 이 증거가 없으면 그 믿음은 거짓입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의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은 그 믿음으로 행함을 보일 때 바로 그 믿음이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입니다.
이에 대하여 증거하시기를『내 형제들아 만일 사람이 믿음이 있노라 하고 행함이 없으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그 믿음이 능히 자기를 구원하겠느냐 만일 형제나 자매가 헐벗고 일용할 양식이 없는데 너희 중에 누구든지 그에게 이르되 평안히 가라, 더웁게 하라, 배부르게 하라 하며 그 몸에 쓸 것을 주지 아니하면 무슨 이익이 있으리요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혹이 가로되 너는 믿음이 있고 나는 행함이 있으니 행함이 없는 네 믿음을 내게 보이라 나는 행함으로 내 믿음을 네게 보이리라』(약 2:14-18) 하심과 같은 것입니다.
일만 달란트가 끝입니까? 아닙니다. 일백 데나리온이 끝입니다. 구원을 받았으면 이제 나는 죽었고 내 안에는 그리스도가 사십니다. 그러므로 구원 얻은 사람에게는 반드시『내가 너를 불쌍히 여김과 같이 너도 네 동관을 불쌍히 여김이 마땅치 아니하냐....』(마 18:33) 라는 새 계명이 있습니다.
참 구원을 받은 사람들에게는 그 심비에 기록된 새 계명이 있습니다. 이 계명은 종들의 옛 계명이 아니고 아들들의 새 계명입니다. 기록되기를『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요 13:34) 하심입니다.
이 계명이 있는 자들에게 다시 말씀하시기를『나의 계명을 가지고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니 나를 사랑하는 자는 내 아버지께 사랑을 받을 것이요 나도 그를 사랑하여 그에게 나를 나타내리라』(요 14:21) 하십니다.
그러므로 구원 얻었다 하는 자에게서 그리스도가 나타나지 아니하면 이는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고 그의 아비 마귀의 자식입니다. 기록된 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함과 같은 것입니다.
참 구원을 얻은 자 안에는 아버지와 아들이 있습니다. 기록되기를『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 5:12) 하심과 같은 것입니다.
『자녀들아 아무도 너희를 미혹하지 못하게 하라 의를 행하는 자는 그의 의로우심과 같이 의롭고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요일 3:7-8)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
끝의 형제 김윤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