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들
2003-02-27 11:06
육신에 있는 자녀들은 사람을 기쁘게 하는 다른 복음을 좇아가고 영에 있는 자녀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참 복음을 좇아갑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사도께서『오직 하나님의 옳게 여기심을 입어 복음 전할 부탁을 받았으니 우리가 이와 같이 말함은 사람을 기쁘게 하려 함이 아니요 오직 우리 마음을 감찰하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 함이라』(살전 2:4) 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사람을 기쁘게 하는 다른 복음에 대하여『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고후 11:4) 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 좇는 것을 내가 이상히 여기노라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요란케 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려 함이라 그러나 우리나 혹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의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랴 내가 지금까지 사람의 기쁨을 구하는 것이었더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갈 1:6-10) 라고 사람의 기쁨을 구하는 복음은 다른 복음임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의 보내심을 받은 참 사도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참 복음을 “우리 복음”이라 합니다. 기록되기를『주의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를 위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얻게 하심이니 이를 위하여 우리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살후 2:13-14) 함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영광은 곧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입니다. 기록되기를『그리스도께서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아니하셨나니 기록된 바 주를 비방하는 자들의 비방이 내게 미쳤나이다 함과 같으니라』(롬 15:3) 라고 성경은 증거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은 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입니다. 이는 세상에 속했던 자기는 부인되고 또한 자기 십자가를 지고 어린양이 어디로 인도하시든지 따라가는 자들입니다. 그러므로 옛사람을 그리스도 예수와 함께 벗어버리고 다시 사신 그리스도로 새사람을 입었기에 이제는 육신에 있지 않고 영에 있는 자들입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져 세세토록 있는 그 나라의 열매 맺는 하나님의 자녀들입니다.
일만 달란트의 사람을 기쁘게 하는 다른 복음에서 머물러 버림받을 자들이 아니고 일백 데나리온에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영원한 복음을 가진 자들입니다. 이 복음이 질그릇에 보화를 담은 하나님의 자녀 곧 그리스도와 함께 하늘의 부르심을 받은 거룩한 자녀들이 좇는 참 복음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은『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느니라』(롬 8:8)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집에 그리스도와 함께 영원히 거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또한 기록되기를『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고전 15:50) 라고 밝히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천국은 주인의 즐거움입니다. 기록되기를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예할지어다” 하신대로 착하고 충성된 종은 오직 주인의 즐거움만 좇을 뿐입니다.
기록되기를『내가 붙드는 나의 종, 내 마음에 기뻐하는 나의 택한 사람을 보라 내가 나의 신을 그에게 주었은즉 그가 이방에 공의를 베풀리라』(사 42:1) 하신대로 그리스도는 자기의 기쁨을 구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자기를 보내신 이의 영광만 구했습니다. 기록되기를『스스로 말하는 자는 자기 영광만 구하되 보내신 이의 영광을 구하는 자는 참되니 그 속에 불의가 없느니라』(요 7:18) 함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자기의 영광을 구하지 않고 오직 보내신 이의 영광만 구하는 자가 참된 자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기록된바 참된 자 곧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 과 새 땅입니다. 곧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은 자들이 거할 아버지의 영원한 집입니다.
곳간에는 잎과 꽃이 들어가는 곳이 아닙니다. 썩지 아니할 말씀의 씨를 받은 자들이 이를 옥토(자기가 없는 썩은 흙)에 심어 영원한 말씀의 열매를 맺은 백성이 들어가는 곳입니다.
그러므로 천국은 그리스도를 씨로 주신 하나님의 농사입니다. 주인을 위하여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주인의 즐거움을 위하여 자기는 죽어 주인이 원하시는 열매를 이루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십자가의 도입니다.
기록되기를『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빌 2:8-11) 증거된바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하심이 바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신 것입니다.
그러므로 옛사람을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지 아니하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습니다. 이는 육신에 있는 자들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기쁘게 하는 복음은 다른 복음입니다. 기록되기를『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으리라』(마 10:39) 하셨고 또한 권면 하시기를『네가 이것을 알라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르리니 사람들은 자기를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며 자긍하며 교만하며 훼방하며 부모를 거역하며 감사치 아니하며 거룩하지 아니하며 무정하며 원통함을 풀지 아니하며 참소하며 절제하지 못하며 사나우며 선한 것을 좋아 아니하며 배반하여 팔며 조급하며 자고하며 쾌락을 사랑하기를 하나님 사랑하는 것보다 더하며 경건의 모양은 있으나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니 이같은 자들에게서 네가 돌아서라』(딤후 3:1-5) 하셨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하고 자기를 사랑하는 자는 하나님 안에 거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또한 그리스도 예수를 사랑합니다. 그러므로『....무리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눅 9:23) 하셨습니다.
나는 죽고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면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러므로 내게 사는 것이 그리스도이면 나는 또한 죽는 것이 유익합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작은 형제 김윤구